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본이야기/일본 일상, 팁, 간단 랭킹

[일본 문화] 외국인(일본인)이 먹기 힘들어하는 한국 음식 세 가지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한국 음식!
그중에서 외국인, 중에서도 일본인이 먹기 힘들다고 손에 꼽는 한국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번데기

 

출처: http://shinshinmarket.bkihost.net/index.php?route=product/product&product_id=2663

 

예전에는 큰 솥에 번데기를 한 무더기 끓여서 컵에 담아 팔았던 번데기.
큰 공원같은 곳에 가면 꼭 팔고 있어서 분식 같은 개념으로 먹었었는데요, 요즘엔 통조림으로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습을 보지 않고 향만 맡으면 크게 거부감이 없지만 아무래도 이 모습이.. 너무나.. 벌레 그 자체이다 보니, 외국인들은 쉽사리 손을 내밀지 못한다고 하네요.
물론 외국인 중에서도 비슷한 음식이 있는 나라라면 괜찮겠지만, 일본 음식 중에는 비슷한 음식이 없다보니 더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만약 외국인 친구에게 이 음식을 권하게 될 땐, 미리 모습이 징그럽다는 걸 말한 뒤 권해주세요 :)

 

 

2. 순대

 

출처: http://www.tmon.co.kr/deal/2673858246

 

모양은 어떻게 보면 소세지와 비슷해서 크게 거부감이 없다고 하는데 향과 식감을 어려워하는 외국인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순대는 괜찮아도 간, 허파 등은 한국인 중에서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이니, 외국인에게도 쉬운 음식은 아니겠죠.
당면이 꽉 차 있고 탱글 탱글한 껍질의 느낌도 일본인들은 많이 접하지 못한 음식이라 어색해한다고 해요.

순대에서 무슨 냄새가 나, 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 사실 잘 맡지 않았던 사람이 맡으면 나는 냄새가 있습니다.
그러니 외국인, 일본인 친구들이 먹기 어려워하면 이해해 주세요.

 

 

3. 물회, 회덮밥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EB%AC%BC%ED%9A%8C

 

출처: https://wtable.co.kr/recipes/g5bPtmhBAND7S7Eky2e9XPVa

 

저도 처음엔 외국인, 특히 일본인들이 물회, 회덮밥을 어려워 한다고 하길래, 왜?라고 생각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한국의 초장 맛에 있었습니다.
새콤달콤한 초장 맛은 일본인들에게는 친근한 맛이 아니라고 합니다.
게다가 초밥, 사시미 등 생선을 날 것으로 먹는 것에 워낙 친숙한 나라다 보니, 굳이 생선을 초장 맛 국물에 왜 담가 먹는 것인지 처음엔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요.

하지만 회덮밥은 야채 듬뿍 생선 듬뿍이라서 건강에 좋고,
물회는 여름에 먹으면 또 그렇게 맛이 좋을 수 없다는 걸 한 번 먹어보면 누구나가 알 수 있기 때문에, 이 메뉴들은 처음에만 어색하고 곧 다들 좋아하게 된다고 하네요. 

 

 

 

 

세 가지로 추려서 소개해봤는데요, 이 외에도 외국인 혹은 일본인이 잘 먹지 못하는 음식이 있겠죠?
번외로 징그러워할 것 같은 산낙지는 굉장히 인기가 좋습니다.
일본인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먼저 그 크기의 산낙지에 놀라고,
탕탕 칼질해서 그 자리에서 움직이는, 살아있는 산낙지를 입에 넣는 그 모습에 놀라고,
그 맛과 힘에 놀라고 ... !
이 일련의 과정이 굉장히 익사이팅해서 오히려 즐겁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 

반응형